자산꾸러미/자격증관련

정보보안기사 - 필기. (후기 및 응시자격 제출까지)

Dibrary 2023. 10. 30. 1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Dibrary입니다.

IT관련 기사 자격증 중에 여러가지가 있는데, 정보처리기사가 가장 널리 알려져있죠?

근데, 보안기사도 있고,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도 있고 뭐 하여튼 꽤나 많이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에, IT와 관련해서 기존에 취득한 것은 정보처리기사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입니다.

 

근데, 요즘 추세는 보안관련 능력을 더 중요하게 보는 거 같아서 겸사겸사 공부도 하고 내가 공부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할 겸 시험에 응시해보기로 했습니다.

 


접수는 뭐 쉬울 줄 알았으나... Qnet과 크게 다르지 않게, 대기도 몇 번 해야 하고 좀 시간이 듭니다. ㅎㅎ;;
집 근처로 시험장을 잡고 싶으시면 빨리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접수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KCA 국가기술자격검정

 

www.cq.or.kr

 

제가 본 시험은 CBT가 아니었어서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문제를 풀 때 끄적거리면서 생각하고 푸는데... CBT는 그게 어렵더라구요.

그냥 이렇게 좍좍 틀리기도 했습니다.

하하.. 그냥 받고 문제집 풀어본 대로 풀어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뭐 꼭 이거로 해야하는건 아니지만, 이 책은 제가 베타테스터로 참여해서 받은 책이기도 해서 겸사겸사 이걸 활용했습니다.

 


결과는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뭐 근데, 기사시험이 다 그렇듯이 필기보단 실기가 어렵죠.

 

이후 언제 실기를 볼 지 모르겠으나, 차츰 공부하며 자신감이 생겼을때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번외로, 필기 합격하고 나면 응시자격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저는 졸업증명서를 제출했습니다.

근데 웃기지 않나요? 심사서류는 '정보처리기사 스캔본'을 ... 넣어버렸습니다. ;;

사실 제가 이렇게 응시자격서류를 제출한 적이 없어서 졸업증명서랑 정보처리기사 스캔본 총 2가지 서류를 같이 업로드 했는데, 그 중에 하나(졸업증명서)를 확인하고 '적합'이라고 나온 것입니다.

아래에 [학력 이외의 서류는 지방본부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글자를 보면 아무래도 관련 자격증 스캔본은 직접 우편으로 전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