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4

웹툰 - 소녀의 세계 (188화)

결과만 따지는 사회에 접어들면서 이런 사실을 망각하고 지내는 거 같다. 아무리 죽어라 노력해도 결과가 좋지 못할 수 있는데, 그걸 생각해주는 사람은 드물다. 정작 초등학교때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고 배웠지만, 왜 지금은 그런걸 잊어가는걸까? 사회가 나를 이렇게 만든 것일까, 내가 사회에 적응하려고 바뀐것일까? 실패한 경우라 하더라도 그 속에 숨어있는 노력을 볼 줄 아는 사람이 되고자 다시 생각하게 된다.

대화 할 때 넘겨야 할 사람유형

안녕하세요 Dibrary입니다. 사회에 나가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꼭 초를 치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만나면 자신만의 대처방법대로 행동하거나 나중에 관련 대화를 넘기시면 됩니다. 유형1. 항상 상대방 탓만 한다. 이건 주로 업무에 관련되어서 나타나는데, 당연히 상대방의 잘못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젝트 여러개를 진행하면서 매 순간마다 상대방의 잘못만을 언급한다? 이건 문제가 있는 겁니다. 특히, 좀 더 고도화된 수준으로 넘어가면 상대방이 잘못했다고 인정하라고까지 강요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주로 '잘 모르겠네요' 로 넘깁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라는 것은 결국 다같이 작업하는 것인데 반드시 꼭 누군가의 잘못으로 만 얘기하는 것은 다분히 의도..

사회생활 2024.03.21

파이썬으로 엑셀파일 생성 및 불러오기

안녕하세요 Dibrary입니다. 이번엔 파이썬으로 엑셀파일을 다뤄보겠습니다. 엑셀도 여러 기능이 있고, 그걸 파이썬에서 다루려면 내용이 굉장히 광범위할텐데, 우선 파일을 만들고, 파일을 불러들여오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엑셀파일을 다루려면 openpyxl 모듈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pip install openpyxl을 먼저 해 두셔야겠죠? 1. 엑셀파일 생성 엑셀 파일은 아주아주 쉽습니다. 모듈을 불러온 import를 제외하면 사실상 3줄입니다. 위 코드는 말 그대로, sample1_1.xlsx라는 엑셀파일을 생성'만' 하는 코드 입니다. 엄청 쉽죠? 2. 엑셀파일 불러오기 그냥 불러오면 좀 심심하니까, 값을 넣은 엑셀파일을 만들고 불러와보겠습니다. 엑셀 파일을 파이썬으로 만들고, A1에 1..

영어 독해에 대해 깨달은 점

안녕하세요 Dibrary입니다. 저는 흔히 말하는 영포자였어서 영어로 꽤나 오래 고통받고 살았었습니다. 근데, 최근에는 '독해'에 대한 걱정은 체감상 많이 해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잘하는 분들은 세상에 매우 많으시지만, 어딘가 있을 저같은 영포자에게 먼지만큼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제가 깨달은 바를 정리해봅니다. 1. 영어 독해 문제의 '유형'은 정해져있다. 저같은 영포자는 그냥 영어만 보면 한숨이 나와서 이런 것을 알 생각 조차 없었었죠. 근데, 이게 정말 독해에 짐을 반으로 줄여줍니다. 문제가 정해져 있다면 정해진 공부만 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예를 들어, 공무원 영어 독해시험을 본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독해 질문 유형이 몇 개나 있을까요? 대개 아래와 같은 문제들 만 계속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