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서평

[JIRA] 쉽게 따라하며 익힐 수 있는 지라 책

Dibrary 2022. 10. 14. 09:50
반응형

IT회사들마다 JIRA, Confluence 등을 할 줄 알면 좋다는 얘기가 많아서 보게 된 책이다.

우선 한번 가볍게 훑어본 느낌으로 JIRA는 '계획'을 만들고, 공유하기 좋은 툴인것 같다. 다만, 내가 있었던 회사는 해당 업무를 Excel로 수행했다는 것 뿐이다. 그래서 이참에 어차피 같은 역할이라면 새로운 기술을 써보는게 더 나는 재미있어서 책으로 공부를 해보았다.

 


내용은 매우 간단하다. 그냥 JIRA를 사용해서 계획을 짤 수 있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아마 직접 보면 너무 쉬울 수 있는게... 모든 화면이 다 수록되어있다. 어떤 버튼을 누르세요, 뭐라고 기입하세요 등등...

어떤 설명도 필요 없다.

말 그대로 유치원 때의 '따라하기'? 같은 책 느낌이었다. 그래서 너무 좋았다. 모르던 기술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었기 때문에...

 

그저 따라하기만 하면 되었기 때문에 정말 어려움이 하나도 없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쉬운?친절한 IT책은 처음이었다... (대부분은 설치 부분부터 똑같이 되는 것이 거의 없었다)

물론, 한 번 따라한다고 모든 기능을 다 쓸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하나의 책을 여러 번 보는 내 입장에서는 언제 보아도 걸릴게 없어서 좋았고, 필요한 부분만 쇽쇽 찾아도 금새 따라할 수 있다는 게 굉장한 장점이라고 본다.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일정 관리(특히 애자일, 린 방법 등)를 하는 경우라면 사용해 볼만 하다.

다만, 내 경우는 연습을 위해 혼자 만들어서 했고, 프로젝트가 5인 이하에 속하므로 무료였지만,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것 처럼 규모가 꽤 있다면 무료가 아니다. 이 점은 염두해 둬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