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기타

지식IN 등급 달신 달성~~ 겸 지식IN 활용법 Tip

Dibrary 2022. 6. 21. 09:52
반응형

안녕하세요 Dibrary입니다.

별건 아니지만, 네이버 지식IN 등급이 달신으로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식IN은 자기만족 + 재능기부 인거 같습니다.

워낙 심심할 때? 많이 해서 그런지 다음 등급까지는 채택 답변수만 충족하면 되네요.

 

저는 주로 아래 해당 항목에 대해 답변을 해왔습니다.

  1. 물리학
  2. 원예 혹은 식물키우기
  3. 프로그래밍 코드 관련

 

1. 

먼저, 물리학은 제 전공이어서 정말 자신있게 답변을 해줬었습니다. 초,중,고,대 가릴것 없이 말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대학교 물리학의 경우 답변이 어려워지긴 했습니다. 아무래도 기억이 안 나는 경우가 더러 있더라구요.

물론, 제가 집에 있으면 답변을 합니다. 책이 옆에 있어서 보면 금새 알 수 있죠.

 

2. 

식물 키우는 것 관련 답변은 제가 좋아하기도 하고 또 사람들이 많은 오해를 가지고 있어서 이를 좀 바로잡아보고자 해왔습니다. 물론, 저도 식물 키우기 시작한지 벌써 8년째니까 꽤나 데이터가 쌓여서 답변하기 용이한 것도 있습니다.

어떤 오해냐구요? 식물도 '생명'인데... 사소한 것 하나에도 엄청 조마조마하고 걱정하고 노심초사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다 성장해 나가면서 겪는 간단한 찰과상? 같은 건데 말이죠. 

주로 물주기와 식물 상태 관련 답변을 주로 합니다. 직접 씨앗부터 발아해서 키우고 성장시키고, 구근을 수백배로 늘려본 경험이 참 유용하게 쓰입니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제가 지금 활발하게 하고 있는 코딩 관련 답변입니다. 문제는, 이 코딩 관련 질문은 위 2개와는 다르게 너무 '거저먹기'식의 질문이 많습니다... (거저먹기식이란 자신이 해야 할 과제를 남에게 해달라는 것;;)
그래서 답변을 안 다는 경우가 더 많죠.

아무래도 stackoverflow를 찾아보는게 더 좋은데, 아주 초보인 경우에는 stackoverflow가 있는지 조차 모르고, 거기서 어떻게 에러 관련해서 찾아야 하는지도 모르고, 더 나아가 에러 문구중에 어떤 부분이 진짜 에러를 가르키는지 조차 모른다는 것이죠.

그래서 대부분 지식IN에 글을 올리는 것 같네요.

대놓고 과제같은 건 답을 달지 않고, '의문'에 대해 달곤 합니다. 아예 뭐가 뭔지 모르는 상황인데 관심은 있는 그런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코딩 관련해서 질문을 올릴 때는 아래와 같이 질문을 올리면 답이 금방 달릴 겁니다.

1. 에러에 대해 문의할 때는 에러가 난 코드 + 에러 글자(문구)를 전부 올려주세요.

에러가 난 코드
에러 문구

이렇게 2개를 올려놓으면 답변이 보다 빠르게 올라올 겁니다.

 

2. 다짜고짜 문제만 올려놓고 '이거 어떻게 하죠? 해주세요~' 이렇게 글을 올리시면 안됩니다.

해당 문제를 코드로 구현해본 것 까지 같이 올리고, 결과가 '왜' 안나오는지, 어디서 안나오는지를 물어보세요.

그냥 '~해주세요' 형식의 질문은 나에게 주어진 숙제, 과제를 남더러 해달라는 것 밖에 안됩니다. 

당연하게도 이는 자신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더러 답변을 해주는 사람도 의미가 없습니다.

 

3. 코드 관련 질문에는 꼭 '학원 광고'들이 드글드글 붙습니다. 광고 사절 및 신고 문구를 넣으세요.

코딩과 관련된 질문에는 거의 90% 이상 학원 광고가 붙습니다. 

문제는, 제대로 된 질문이었음에도 광고가 붙었다면 답변해주려는 사람이 그냥 안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글을 올릴 경우에는 조치를 취하겠다는 문구 한 줄만 넣어도 광고도 안 붙고, 답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IN 답변을 시작한게 2006년이라고 나오는데, 시작할 때는 제가 질문을 올리는 입장이었죠.

진짜 답변을 시작하기 시작한건 대학교 들어가고 나서부터고, 대학교 때 굉장히 많이 등급을 올렸습니다.

특히, 저는 제가 직접 겪었던 경험, 책에서 배운 내용, 인터넷으로 확인한 것들만 토대로 답변을 해서 보다 좋은 결과가 있었던 거같네요.

 

 

지금도 계속 공부중이니 갈수록 더 나은 답변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